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 제4회 장애인승마종목보급 강습회 '눈길'

"장애인들이 승마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신체 기능 향상 경험"

 

 

[뉴스폼]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회장 김준웅)는 지난 5월 24일 용인시 신갈승마클럽에서 ‘2025년 제4회 경기도장애인승마종목보급 강습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강습회는 도내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말(馬)과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김준웅 협회장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린 공식 행사로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정서적·신체적 회복을 돕기 위한 승마 보급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말 특성 소개 ▲말 먹이 주기 체험 ▲승마 시연 ▲승마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전문가의 지도 아래 말을 직접 만지고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승마 체험은 장애인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자신감을 심어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준웅 협회장은 “장애인들이 승마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신체 기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이번 강습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이들이 승마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체험 기회를 통해 장애인 승마의 저변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김영준 기자

편집기자 20년 / 경인일보 전 편집부장 / 한국편집상 2회 수상 / 이달의 편집상 6회 수상 / 대구신문 근무 / 대구일보 근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