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택수 의원, 고양특례시 사립유치원 현안 정담회 개최

 

(뉴스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택수 의원(국민의힘, 고양8)은 14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 고양지부, 고양교육지원청, 고양시 아동보육과와 정담회를 열고 현장 고충과 유보통합 현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 고양지부는 국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이 평등하게 대우받기를 바라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상생의 방향성을 찾고자 했다. 또한, 경기도의 유보통합 정책이 평등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고양교육지원청에 신경 써 줄 것을 요청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유보통합 준비단과 협력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것이며, 유보통합의 목표는 아이들이 유치원이든 어린이집이든 차별 없이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받는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청은 “아이돌봄지원사업,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 서비스를 계속 추진하여 특례시민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택수 의원은 “국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의 공정한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유보통합의 로드맵을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와 함께 챙기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유치원들이 가을 운동회 장소를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학교 운동장 개방 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서,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협력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온라인 상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