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평생학습원,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와 소방합동훈련 실시

 

(뉴스폼) 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지난 5일, 군포시평생학습원 4층 요리교실에서 군포시평생학습원이 주최하고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와 오금동119센터가 협력한 소방합동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합동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군포시평생학습원과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포시평생학습원 4층 요리교실에서 진행된 소방합동훈련은 요리수업 중 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시나리오로 설정하여 진행했다.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부터 대피, 화재 진압, 인명 구조까지의 전 과정을 군포시평생학습원,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 연합으로 꾸려진 자위소방대의 역할과 대응요령을 체계적으로 재현하며 진행했다.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이번 훈련은 예상치 못한 사고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 능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비상 상황에 대비한 협력 체계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군포시평생학습원은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와 오금동119센터가 협업으로 이루어진 진행된 이번 소방합동훈련과 같이 관계기관과 함께하는 화재 안전 교육과 훈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