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취업 지원 위한 면접 정장 대여 사업 '면접 흥하시흥!' 시작

 

(뉴스폼) 시흥시는 지난 2월 1일부터 관내 구직 청년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한 2025년도 면접 정장 대여지원 사업인 ‘면접 흥하시흥!’을 시작했다.

 

2022년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청년 취업 활동비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면접 정장 준비에 대여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시흥시 청년의 사회 (재)진출을 도우며 그간 청년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주민등록상 시흥 거주 청년이거나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관내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생이다. 특히 올해부터 작년 만족도 결과를 반영, 대상 청년의 연령 기준을 기존 만 34세에서 만 39세로 확대해 더 많은 청년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 기반을 둔 더 많은 청년 구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시템인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면접 흥하시흥’으로 검색한 후 면접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가능하고, 이후 요건 확인 후 승인이 완료되면 사전 예약일에 맞춰 대여점을 방문해 원하는 의류를 선택할 수 있다.

 

대여는 마이스윗인터뷰(사당점, 영등포구청점, 신천점, 천호점)에서 할 수 있으며, 대여 품목은 남자의 경우 재킷, 바지, 셔츠, 구두, 넥타이, 벨트 등이고, 여자의 경우 재킷, 스커트(바지), 블라우스, 구두 등이다. 1인당 연 3회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1회 대여 기간은 4박 5일이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시흥시는 항상 청년들의 편에서 그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열정을 응원하고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추진되는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