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 수료식

이강석 전 남양주시 부시장

어제 사무실에서 기술 고위과정 수료식에 참석하였습니다. 1년 동안 국내 명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 강의를 들으며 국내외 정세에 대한 구체적인 접근을 하고 교육동기 CEO들과 교류하는 참 좋은 교육과정으로서 매주 수요일을 손꼽아 기다린다는 말씀을 여러명이 공감하시며 전해주십니다. 열심히 공부하신 분들에게 상장을 드리고 모두에게 수료증을 드렸습니다.

 


행사를 마치고 생각해 보니 지난번 환경재단에서 모든 분들이 상을 받고 수료증을 받은 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우리도 다음번에는 상은 개개인에게 전하고 수료증은 테이블위에 전하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이미 상을 받으면서 사진촬영을 하였으므로 수료증을 받기 위해 또다시 시간을 써가며 단상에 올라오실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주 빠르게 진행을 해도 수십명에게 전하는데는 절대시간이 필요하니 말입니다.

 

인사말씀을 드렸습니다. 참석해주신 회장단 여러분, 수료생, 재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국내 저명강사의 좋은 강의를 들으시면서 소통과 혁신과 희망의 경영에 대해 많이 들으시고 동료들과의 우의를 증진하는 참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오늘 수료는 마침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지난 월요일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이유는 도의회 예산심의 현장에 배석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많은 예산을 확보하고 경기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교육수료를 계기로 더더욱 경기테크노파크와 가까워지시기를 바랍니다.

 

지식재산은 참으로 소중한 것인데 관리하지 않으면 다른 기업에 자신들의 특허라며 침해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실용신안 등도 가지고 오시면 잘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못하는 기업지원시책은 경제과학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창조센터 등 다른 공기관에 연계해 드리겠습니다. 기업의 발전은 CEO의 미래지향적인 노력에 의해 가능합니다. 이번 교육수료가 여러 사장님들의 회사가 한층 더 발전하는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식사를 하면서 참석하신 회장님 건배제의를 하시도록 마이크를 돌렸습니다. 여성대표 3분에게도 건배말씀의 기회를 드렸습니다.

 

원장이 사회를 보니 모든 분들이 참으로 좋아하십니다. 이 또한 후임 원장님께 전할 자료의 목록이 되겠습니다. 오늘 수료하신 기업 CEO여러분의 올한해 깔끔한 마무리, 희망에 찬 2019년 설계를 감축드립니다.

 

 

[약력]
-1958년 화성 비봉 출생
-경기도청 홍보팀장, 공보과장
-동두천·오산·남양주시 부시장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화성시 시민옴부즈만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이강석 기자

공직 42년, 동두천, 오산, 남양주부시장, 경기도 실장,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역임// (현) 화성시시민옴부즈만, 행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