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전담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교육지원사업’ 대면/비대면 실시

 

 

[뉴스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센터장 정임정)는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사업(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지원사업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전담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등)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다양한 교육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구성되었으며, 2024년 5월부터 현재까지 ▲노무관리교육(91명) ▲주민조직화교육(49명) ▲직무특성화 온라인교육(400명)이 진행되었다. 또한, 올해 10월까지 종사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정임정 센터장은 “6월 28일 주민조직화 교육을 마치며 경기도 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양질의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교육지원사업 교육과정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이 향상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했다.

 

한편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경기도 복지 정책을 수행하는 광역 공공센터로 돌봄에 돌봄을 더하는 ‘360° 누구나 돌봄’을 실현하기 위해 돌봄이 필요한 112,000여명의 노인에게 150개 사업 수행기관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김영준 기자

편집기자 20년 / 경인일보 전 편집부장 / 한국편집상 2회 수상 / 이달의 편집상 6회 수상 / 대구신문 근무 / 대구일보 근무

관련기사

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