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폼) 이천시는 지난 5일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을 포함해 총 2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보장급여 제공과 지역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안)을 심의,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결과 보고, 운영인사위원회와 실무협의체 회의 결과 보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천시는 보건복지부 제3차(2024∼2028) 사회보장 기본계획 발표에 따라 변경된 사항을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반영하고, 건강증진 서비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회보장전략 2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과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청취하여 이를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하는 ‘사회보장전략 5 이천시 채움 모니터’를 신규사업으로 발굴하여 추가했다.

 

공공위원장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회의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표협의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수정·변경된 계획을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