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시흥 여행家 3차 힐링 패밀리’

시흥시청소년재단 월곶청소년문화의집

 

(뉴스폼)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월곶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팀업캠퍼스 더포레스트 캠핑장에서 가족 친화 마을 기반 가족프로그램 ‘여행가(家) 3차 힐링 패밀리’를 진행했다.

 

‘여행家’는 9~19세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향상과 건전한 가족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문화 활동과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3회에 걸쳐 총 114명이 참여했다.

 

1차 ‘팜 패밀리’는 지난 4월 27일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농장체험을, 2차 ‘로컬푸드 패밀리’는 지난 5월 26일에 시흥시와 월곶지역의 특산물인 연근과 블루베리를 활용한 푸드테라피 활동을 진행했다. 각 활동마다 미션을부여해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이번 3차는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캠프를 주제로 했다. 가족들이 일상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긍정적인 정서를 교류할 수 있도록 1박 2일 숙박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가족 티셔츠·문패 만들기 △도란도란 캠핑 즐기기 △가족 집 만들기 △스포츠활동 체험 등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월곶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지역 안에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가족친화 마을기반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