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길 경기도의원, 미래성장산업국 행감서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 추진 격려

3기 신도시 왕숙지구에 수소 생산시설, 수소 배관, 연료전지 설치

 

(뉴스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병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지난 17일 경기도 의회 경제노동위원회에서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 추진을 격려했다.

 

이병길 의원은 “특히, 남양주시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은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사용하는 것이 차별화 되고 온실가스 감축 및 천연가스 대비 40%이상 저렴하다”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시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에 수소 생산시설을 설치하고 수소 배관과 연료전지를 설치해 공공임대주택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공공청사 등에 공급할 계획을 질의했다. 김현대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바이오가스로 수소를 생산하는 의미가 크다”고 답했다.

 

이병길 의원은 미래성장산업국 사업 중 “재도전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예산 감축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실패하는 창업자가 더 많기 때문에 다시 기회를 주는 것이 스타트업 생태계의 가장 중요한 축”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민의 재도전 지원과 관련하여 경기도형 재도전 정책자금 연계 등 새로운 정책을 연구해 보도록 제안했다. 올해 “재도전 지원사업”은 15개 사 최대 3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