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성실하고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경기교육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뉴스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 파주5)이 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광역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전공분야별로 공헌한 인사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사회를 위해 앞장서 나아가는 선도자를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끊임없는 사회의 발전과 실현을 위하여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안명규 의원은 이번 시상식에서 성실하고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경기교육 및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의정부문 후보자 추천이 됐으며, 치열한 심사를 통해 그 공로가 인정되어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 의원은 제6대와 제7대 파주시의회 부의장, 대표의원, 자치행정위원장을 맡은 경험을 바탕으로 제11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했다.

 

지역사회와 연계된 미래지향적인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교육자원봉사센터 조례안, 비인기종목 학교운동부 지도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대표발의했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조례안 등 44건의 조례안과 결의안을 공동발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조례안을 발의하고 있다.

 

또한,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현장을 찾아 도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수렴한 민의를 바탕으로 많은 고민과 검토를 통해 도민의 고충과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성실하고 부지런한 성품과 끈질기고 집요한 목표의식으로 경기도민의 신뢰를 얻었다는 평이 많다.

 

안명규 의원은 “명예로운 자리에서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랜 기간 쌓아온 의정 경험을 발판 삼아 더 나은 내일의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 의원은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제372회 정례회에서 46일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의결 ▶조례안 등 안건심의를 통해 2023년 마무리와 2024년 새로운 해를 시작하기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