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선정

청소년 사랑나눔 프로젝트 ‘어르신과 온정다정’

 

(뉴스폼)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은 청소년 참여·활동, 자립·보호 총 2개 분야에서 35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청소년의 건전 육성 및 다양한 활동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도비를 지원한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참여·활동분야에서 ‘청소년 사랑나눔 프로젝트-어르신과 온정다정’ 이 선정돼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차에 걸쳐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 입시 정책 변화로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급감하는 현실에서 청소년기에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강화할 수 있는 개인적·사회적 소양을 기르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노인 공경을 실천하는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자원봉사교육, 어르신 간식 만들기, 어르신과 함께하는 산책미션 등 지역 어르신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해볼 수 있도록 참가 청소년 모집 및 세부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이 가진 재능으로 지역 어르신께 행복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경험하고, 따듯한 지역 공동체 형성에도 관심을 가져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