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신규공무원 업무시스템 활용교육 실시

최대호 안양시장 “업무무행 능력 향상 기대…공무원 역량 강화 노력”

 

(뉴스폼) 안양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5월까지 입사한 신규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시청 8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지난 14일, 21일에 2회에 걸쳐 ▲홈페이지시스템 ▲행정정보시스템(행정망・새올・온나라・클라우드저장소 등) ▲공간정보시스템 ▲통신시스템(모바일행정전화・전화녹취・문자알림 등) ▲빅데이터시스템 ▲SNS 홍보시스템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과를 비롯해 스마트도시정보과, 홍보기획관 등 부서와 협업으로 이뤄졌다.

 

각 업무시스템을 담당하는 주무관들이 직접 사내 강사로 참여해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펼쳤다. 사내 강사들은 업무시스템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수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의 대시민 업무처리에 필요한 업무정보시스템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공간정보시스템의 드론 3차원(3D) 지도, 빅테이터 시스템의 데이터로 보는 안양 및 청년 챗GPT, 카카오톡 안양시 채널 및 영화할인 혜택 등 새로운 내용에 대해 호응이 높았다.

 

이날 참여한 한 신규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시스템에 대해 더욱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몰랐던 새로운 기능도 알게 되어 실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업무수행 능력을 한 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