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경기도, 5월 14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경기도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뉴스폼) 경기도는 5월 14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식품안전 365, 지식을 실천으로’를 주제로 ‘경기도 식품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최종현 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시군 식품위생 담당자, 식품 관련 민간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본 행사 진행에 앞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 소속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도민이 실천해야 하는 식중독 3대 예방 수칙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본 행사에서는 도내 식품안전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안전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기여한 26명의 유공자에게 도지사 및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경기도식품안전정책지원단 김도균 지원단장의 경기도 식품안전 현황과 연구 결과도 발표했다.

 

복잡한 식품 시스템에 따른 식중독 발생 및 예방을 위한 전문가 강의, 식품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패널토론 등도 진행됐다. 패널토론에서는 지원단장을 좌장으로 고려대 조태진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 유미자 사무관, 경기도교육청 이주명 팀장, CJ프레시웨이 양정임 팀장이 패널로 나서 경기도 식품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 방안을 논의했다.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이번 행사가 식품 안전에 대한 지식을 확장하고 실제 행동으로 실천하는데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발점이 됐으면 좋겠고, 경기도의 식품 안전을 보장하는 데에 한발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