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성료…올해 7번째

 

(뉴스폼) 남양주시는 지난 30일 진접읍 소재 카페에서 진접지역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남양주 권역별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의 일곱 번째 행사로,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진접지역 16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진 5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교육사업 안내 △휴먼북 특강(꽃차 소믈리에) △자녀교육 공감토크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시는 교육정책에 대한 홍보와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및 실무진과 학부모 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휴먼북 특강에서는 꽃차의 효능을 배우고 꽃차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꽃차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정약용 선생의 사상’을 주제로 한 주 시장과 학부모의 즉문즉답이 이어졌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은 ‘성공의 길은 다양하지만 실패의 길은 포기 하나뿐이다. 하나의 길이 막혔다고 해서 실패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씀하셨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끈기와 오기, 독기 등 3기(氣)를 품어야 하고, 부모는 자녀들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게끔 든든한 조력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시장님이 말씀하신 3기(氣)처럼, 부모로서 무엇을 시도하든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보여 아이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다음 달 진건·퇴계원·금곡지역 아카데미를 끝으로 올해의 권역별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