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제안하고 함께 풀어가는 ‘광명형 어르신 정책’ 발굴 노력

2024년 제2차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 분과회의 개최

 

 

(뉴스폼) 광명시는 지난 14일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어울림실에서 2024년 제2차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 분과회의를 개최했다.

 

고령사회에 적합한 노인복지정책 수립과 추진을 위해 구성된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효율적이고 체감도 높은 어르신복지정책 구현을 위해 건강증진분과, 일자리분과, 사회안전망분과 등 3개 분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분과회의에서 2023년 노인위원회에서 제안해 시행 중인 신규사업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2024년도 사업 반영을 위한 노인정책 제안과 자유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일자리분과는 세대와 교감하는 일자리와 개인의 경력을 살린 노인일자리를 제안했다. 사회안전망분과는 2024년 돌봄과제를 발굴해 만다라트(Maldal-Art)로 그려보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건강증진분과는 어르신 건강증진 등 기본 실생활과 밀접한 정책 탐색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르신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를 기울여 많은 어르신이 생활 속에서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시장 직속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올해 4차례 분과회의를 통해 제안된 어르신 정책을 8월 노인위원회 정기회의 시 최종 보고하고 시행 가능 사업은 2025년도 본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광명시는 노인위원회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23년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정책 대상, 2024년 지방정부 정책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어르신 참여 정책의 모범이 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